PHP
[PHP] foreach문

foreach문

  • foreach문이란?
    foreach문을 사용하면 배열이나 연관 배열에서 간단하게 값만 꺼낼 수 있습니다. foreach문에는 두 가지 구문이 있지만, 배열의 값만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반복의 시작에  $배열 as $변수  로 배열에 할당된 값을 배열의 앞에서부터 하나의 변수에 할당하여 처리르 실행합니다. 처리가 끝나면 처음으로 돌아와서 
    $배열 as $변수  에서 다음 값을 변수에 할당하여 처리를 계속하고 값이 더 이상 없으면 반복을 빠져나옵니다. 
foreach($배열 as $키){
처리 1;
처리 2;
print $변수;
...
}
  • foreach문 사용하기
    배열을 준비하고 배열 $week와 그 값을 할당하는 변수 $value를  $week as $key  로 지정합니다. 배열 안에 있는 값의 수만큼 변수 $value에 순서대로 값이 할당되어 print문으로 출력됩니다.
     $week = array("월","화","수","목","금","토","일");
foreach($week as $value){
print $value;
print "<BR>";
}


연관 배열 조작

  • foreach문에서 key 출력하기
    연관 배열에서 foreach문을 사용하면 키와 값을 동시에 꺼낼 수 있습니다.  $배열 as $변수  를  $배열 as $키 => $변수  와 같이 변경하면 됩니다. 변수 $키는 연관 배열의 키가 할당되어있고 $변수에 키와 연관된 값이 할당됩니다.
     foreach($배열 as $키 => $변수){
처리 1;
처리 2;
print $변수;
...
}

  • foreach문에서 연관 배열 조작하기
    이번에는 연관 배열을 작성하고 키와 값을 가져와서 표시해 보겠습니다. 먼저 배열 $mem를 준비합니다. $mem as $key => $value  를 지정하기 위해 $key에 키를 할당하고 키와 관련된 값을 $value에 할당합니다. 블록 안의 처리를 실행한 후에 처음으로 돌아와 키와 값이 있으면 처리를 반복하고 키와 값이 더 이상 없으면 반복을 빠져나옵니다.

foreach ($mem as $key => $value) {
print("$key : $value");
print "<BR>";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