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PHP] 폼에서 송신된 텍스트를 받으려면

<텍스트의 송신>

01 텍스트를 송신하는 조합

웹 서버와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웹 브라우저 등)는 HTTP헤더를 사용해 보이지 않게 메세지를 교환하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송신된 데이터를 이 헤더 정보에 할당되어 웹 서버에 전달됩니다. 요청 헤더는 문자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02 GET과 POST

웹 브라우저에서 웹 서버에 데이터 송신하는 방법에는 [GET]과 [POST]라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문의하는 폼이나 설문 조사폼, 게시판의 투표 폼 등과 같이 전송 버튼을 클릭하여 데이터를 송신하려면 [POST] 메소드를 사용합니다.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 등의 바이너리 파일을 송신할 수도 있습니다.

한편, 검색 엔진의 검색 결과 URL처럼 링크 부분에 데이터를 추가하여 송신하는 경우는 [GET] 메소드를 이용합니다.


<송신 폼 작성>

01 구성

데이터를 송신하기 위한 페이지는 HTML로 [form.html]을 작성하고

텍스트 데이터를 수신하여 출력하는 기능은 [view.php]에 구현합니다.


02 폼 만들기

form.html

<텍스트 데이터 받기>

01 글로벌 변수 $_POST

데이터가 송신되면 view.php 안에 작성된 코드가 실행됩니다. view.php에서는 송신된 텍스트 데이터를 글로벌 변수에서 취득할 수 있습니다. POST 메소드로 송신된 데이터는 $_POST에, GET 메소드는 $_GET에 데이터가 할당되어 있습니다. 둘 다 관계없이 취급하려면 $_REQUEST를 사용합니다.


02 송신 데이터 꺼내기

데이터를 참조하려면 입력란의 <INPUT> 태그의 name 속성을 $_POST의 키로 지정합니다.

우리는 form.html 안에 입력란의 name 속성은 [onamae]로 설정되어 있어서 $_POST["onamae"]로 송신받은 데이터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view.php

<송신결과>

01 form.html 표시하기

02 view.php에서 확인하기

<여러 행의 텍스트 송신>

01 송신 폼 작성하기

긴 문장을 송신하려면 form.html에 <TEXTAREA> 태그를 사용합니다.

form.html

02 여러 행의 문자열 받기

view.php에 <TEXTAREA> 태그로 송신하는 데이터를 표시하기 위한 코드를 추가합니다.

print $_POST["honbun"];


03 nl2br 함수 추가하기

view.php

 nl2br ?? 새로운 줄을 표시하는 기호를 HTML에서 인식할 수 있도록 br 태그로 변환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행 결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