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업무에 대한 고민

안녕하세요.

주변에 멘토도 없고 이런 고민 얘기할 곳이 없어서 몇자 써보는 고민거리입니다.

이제 중소기업 IT기업이아닌곳에 홈페이지,서버 개발자로 취업한 3개월차 신입 개발자입니다.

처음 입사할때 php로 관리자 페이지 개발을 요청하였고, 면접시 보여준 기획안은 정말이지 너무 간단한 형식의 페이지였기 때문에 뽑아만 주신다면 열심히 하겠다는 말을 하며 취업했습니다.

그런데 기획안이라는건 2년전 기획안이였고 제가 오고 기획안을 새로 구성하는 모양이었습니다..

자리를 잡고 보니 사수도 없고 제 위로는 기획실장 1명 뿐이더군요.

어째저째 기획실장의 기획안에 맞춰 개발중, jsp를 할줄알면 jsp로 하는게 어떻겠냐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jsp로 경력을 쌓는게 저에게 도움도 될거라는 말과 함께요

php보다 jsp가 더 익숙했고(스프링아님) 그렇게 하겠다하고 jsp로 전환하여 업무를 진행했습니다(2주만에)

개발완료 일정도 안 정해져 있고, 부담가지지 말란 말에 이미 만들어진 기획을 바탕으로 수정하며 진행하였습니다.

오로지 jsp 기초 형태를 가지구요

하지만 시간이 가면갈수록 결과물에 대한 박차와 수시로 바뀌는 기획안, 디자인은 신경쓰지 말라하고 나오는 디자인이 안이뻐서 쓸수가 없다는 말, DB세팅을 계속해서 변경하고 바꾸게 만드는 기획안, 초보라고 안시킨다하던 난이도 상급의 구현결과물 요청, 실장 스스로 한말의 번복과 제 말한마디에 발작버튼마냥 반응 하는것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사람을 괴롭히기 시작했습니다.

신입이니까, 초보니까 하면서 받아들이고 하고는 있는데 어려운 출력물을 만들라고 해서 잘 모르겠다고 할때 나오는 충분히 할 수 있지않냐는 식의 반응까지 감당이 되질않네요.

페이지 개발은 하루걸러 변경되는 기획안에 맞춰 70%정도 구현 되어있고 오늘도 변경된 기획안과 DB컬럼추가 형식의 업무 내역이 나온 상황입니다.

제가 IT기업이 아닌 일반 중소회사에 들어와서 겪는 일인지, 그냥 뽑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하고 들어온 제가 잘못한것인지 도저히 모르겠어요.

이미 진행한 일도 있고 마무리를 짓고 퇴사를 하고 싶은 마음이 커서 참고 있는데, 다른분들은 이럴때 어떻게 하시나요? 주변에 이런 얘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이 없어서 너무 답답해서 써봅니다.

댓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