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개발자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 ! 

개발자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글이 좀 길수도 있지만, 많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

저는 회사내 소모임 활동을 통해 데모버전의 결제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좀 더 나아가 아래와 같은 활동을 하고자 하는데 실제 타겟하는 Subscription 시장과
개발자분들의 needs가 실제로 존재하는지 궁금하게 되었고 이렇게 직접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Subscription 시장이란 ?
간단히 정기구매와 판매를 하는 시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정기적으로 필요한 면도날, 기저귀등의 제품을 일회성 구매가 아닌,
월, 주 단위로 돈을 내고 배송을 받는 활동을 들수 있습니다.
우유, 신문 배송도 과거부터 있던 Subscription 시장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해당 시장은 해외뿐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성장 가능성이 높다라는 예측이 많습니다.

이러한 시장에서 저희는 실제 판매를 하는 소상공인분들에게 기본적인 결제관리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프로그램의 소스를 Github에 오픈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사이트를 개설하여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본인 사업에 특화된 추가 기능을 문의하고 
해당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개발자분들을 연결해 드리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욕심을 부리자면 개발자분들 중 해당 시장에 흥미가 있으셔서 오픈 된 소스에
기능을 추가해 Github의 소스가 계속 버전업 되는 모습도 그려봅니다. 

글이 좀 많이 길었죠?. ^^;;

이런 시장의 선순환 생태계를 꿈꾸지만 실제 needs가 없다면 어려울 것을 알기에 질문드립니다.


Q1. 실제 소상공인분들이 많이 사용하게 되고 필요한 기능을 요청한다면, 개발에 참여할 의향이 있으신가요?

Q2.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중 개발시에 무료가 아닌 크몽과 같이 수입을 얻으실 수 있으시면 참여하실 생각이 있으신가요?

Q3. Github에 오픈된 소스에 흥미가 있으시고 실제 추가 기능 개발 또는 피드백 주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이렇게 3가지 질문을 드렸지만, 제가 생각하는 Subscription 시장과 꿈꾸는 모습들에 대해
자유롭게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


개발한 사이트 및 구현 내용들은 아래 URL로 접속하시면 소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서 '서비스체험(Demo)' 클릭시 직접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스는 우측 상단에 'GitHub'를 클릭하시면 오픈되어 있습니다.


URL : http://billingopensource.co.kr/

감사합니다 ^^.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