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
2021년에 배워두어야 할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 TOP 3

1위 React

React는 수년 동안 계속해서 인기를 얻었으며 프론트 엔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데 가장 많이 사용되고

가장 선호하는 JavaScript 라이브러리로 꾸준히 자리를 매김하고 있습니다.

State of JS 설문 조사에서 React는 5년 연속 프론트엔드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JavaScript 라이브러리로 선정되었습니다.


응답자의 80 % 이상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라이브러리로 React를 선택했습니다.

이것은 수년간 React 채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최근 React 동향

  • React Hooks
    • 이것은 작년에 React에 추가 된 가장 큰 변경 사항입니다.
      많은 개발 팀이 현재 Hooks를 채택했습니다. 
      Hooks는 React 학습을 더 쉽게 만들고 클래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기능적인 React 구성 요소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Hooks에 대해 들어 보지 않았거나 아직 사용하지 않았다면 React Hooks에 대해 모두 알아보십시오.
  • React Dev Tools
    • React Dev Tools는 개발 및 디버깅 도구로 매우 훌륭하고 유용합니다.
      React는 최근 React 개발 도구의 업그레이드 된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이 릴리스는 Chrome, Firefox 및 Edge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새 버전은 상당한 성능 향상과 향상된 탐색 환경을 제공합니다.

React 개발자라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시장에서 가장 가치가 높을 것입니다.

React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많은 회사도 React를 사용하여 프론트엔드를 다시 작성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것은 React 개발자를 위한 많은 일자리를 창출 할 것입니다.

모바일쪽에서도 React는 React Native와 함께 트렌드를 이끌 고 있습니다. 

즉, React를 앎으로써 웹 개발과 모바일 개발 작업에 모두 적용할 수 있습니다.

 

2위 Vue - 간발의 차로 2위

Vue는 출시 이후 프론트엔드 개발에 계속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Vue는 React와 Angular의 모든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는 나름의 고유한 프레임 워크입니다.

Vue의 채택은 수년에 걸쳐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개발자의 41.7 %는 Vue를 사용했고 다시 사용할 것이라고 답했으며 31.3 %는 관심이 있습니다.

또한 Vue의 학습 곡선은 다른 프레임 워크 및 라이브러리보다 훨씬 적습니다.

JavaScript, HTML 및 CSS를 이미 알고 있다면 Vue 앱 빌드를 시작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최근 Vue 기능

  • Vue 3 릴리즈
    • 2020년 9월에 Vue 3 코어가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작년 Vue의 가장 큰 변화입니다.
  • React Hooks와 같은 기능적 구성 요소
    • React hooks 개념에서 영감을 얻어 자체적인 방법으로 로직을 기능적 구성 요소로 캡슐화하고
      코드 전체에서 구성 요소를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는 Vue 앱에 더 높은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3위 Angular - 하향 추세

Angular는 여전히 최고의 프론트 엔드 JavaScript 프레임 워크 중 하나이며 많은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년 Angular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개발자의 32.6%가 Angular를 다시 사용하지 않겠다고 답했으며 개발자의 34.8%는 Angular를 배우는 데 관심이 없습니다.

개발자들은 Angular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고 있지만 지난 몇 년 동안 이미 널리 채택되었습니다.

여전히 Angular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런트 엔드 프레임워크 중의 하나이며

Angular 개발자라면 아직 많은 일거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바라는 점은 Angular 프레임워크가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해 더 나은 유연성과 개발자 경험으로 옮겨가길 바랄 뿐입니다.

 

결론

중요한 건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 및 도구가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당시에 유행 할 수도 있고 몇 년 후에는 쓸모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개발자로서 하나의 프레임워크를 마스터하는 것에만 집중하기 보다는 개발 철학과 아키텍처에 관심을 가지면서

기본기를 다지시기 바랍니다.

 

참고 : https://codewithmosh.medium.com/top-frontend-frameworks-to-learn-in-2021-7bb80b1e60f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