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Java 초보

일단 이글읽으시는 분들은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기본문법을 어느정도 알고 있다는 가정하에 "java"라는 언어에 보다 쉽게 접근 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Java언어와 c언어의 가장 큰 차이는 객체지향언어라는 점이다.


여기서 객체란?


객체(Object)란 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 추상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 중에서 자신의 속성을 가지고 있고 다른 것과 식별 가능한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자동차,자전거,책,사람과 추상적인 학과,강의,주문 등이 모두 객체가 될 수있다. 객체는 속성과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어 사람은 이름,나이 등의 속성과 웃다,걷다 등의 동작이 있고, 자동차는 색상,모델명 등의 속성과 달린다, 멈춘다 등의 동작이 있다. Java는 이 속성과 동작들을 각각필드(field)와 메소드(method)라고 부른다.


현실 세계에서 일어나는 모든 현상은 객체와 객체 간의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예를들어 사람은 전자계산기의 기능을 이용하고, 전자계산기는 계산결과를 사람에게 알려주는 상호작용을 한다.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에서 볼때 이러한 상호작용 수단은 메소드 이다. 객체가 다른 객체의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메

소드 호출이다.


메소드 호출은 객체에 도트(.)연산자를 붙이고 메소드 이름을 붙이면 된다. 도트 연산자는 객체의 필드와 메소드에 

접근할 때 사용한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뒤에서 나중에 따로 설명 하도록 하겠다.

리턴값=계산기객체.메소드(매개값1,매개값2,....)


ex) int result= Calculator.add(10,20); 

리턴한 값을 int변수에 저장

리턴값은 메소드가 실행하고 나서 호출한 곳으로 돌려주는 값이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만들고자 하는 완성품인 객체를 모델링하고, 집합 관계에 있는 부품 객체와 사용관계에 있

는 객체를 하나씩 설계한 후 조립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기법이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으로는 캡슐화,상속,다형성을 들 수있다. 

간단하게 설명 하자면 캡슐화란 객체의 필드,메소드를 하나로 묶고, 실제 구현 내용을 감추는 것을 말한다.

상속은 부모가 가지고 있는 재산을 자식에게 물려주는 것을 물려주는 것을 말한다.(소프트웨어적)

다형성은 같은 타입이지만 실행 결과가 다양한 객체를 이용할 수 있는 성질을 말한다.



이것이자바다(chap.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