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lipse
2021년 추천 이클립스 플러그인 14개

가장 유용한 14가지 이클립스 플러그인들입니다.

 

Spotbugs

Null Pointer 의존성, 무한 재귀반복, 잘못된 자바 라이브러리, DeadLock 등 400개가 넘는 다양한 버그 패턴을 찾아줍니다.

 

Codota

수백만 개의 오픈 소스 자바 프로그램과 컨텐스트를 기반으로 자동 완성을 해주기 때문에 더 적은 오류로 더 빠르게 개발하도록 도와줍니다.

 

CheckStyle

특정 코딩 표준을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코드 유효성 검사 도구입니다.

 

SonarLint

코드 맞춤법 검사기처럼 동작합니다. 자바 뿐만 아니라 자바스크립트, PHP, Python도 지원합니다.

 

Project Lombok

자주 쓰이는 코드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getter류의 코드라든가 메서드 작성을 절약하고

로깅 변수 등을 자동화 할 수 있는 자바 라이브러리입니다.

이클립스뿐만 아니라 그 파생 도구인 JBoss, Spring Tools Suite 등에가 가장 널리 사용되는 플러그인입니다.

 

Maven

POM(Project Object Modal. 프로젝트 객체 모델) 개념으로 프로젝트 정보를 한군데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입니다.

 

Gradle

Maven과 비슷한 역할을 하지만 JSON 형태로 빌드를 관리해주는 도구입니다.

가장 인기있는 도구 중의 하나이며 수많은 개발자가 선택하는 관리 도구입니다.

 

CodeMix 3

웹앱같은 같은 것을 개발하고자 한다면 확인해봐야 할 플러그인입니다.

VS Code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비슷한 기능들을 제공함으로써 Reat, Vue, Angluar 라든가 그 밖의 다양한 프레임워크 개발 환경을 제공합니다.

 

Jacoco

코드 커버리지 (만든 코드가 다양한 경우의 수를 커버하는지)를 측정해주는 도구입니다.

단위 테스트의 측정 도구로 많이 사용되며 Gradle 및 Maven과 호환됩니다.

 

Quick JUnit

JUnit은 널리 사용되는 자바 개발용 단위 테스트 프레임워크입니다만

Quit JUnit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단축키를 이용하여 좀 더 빠르게 JUnit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estNG for Eclipse

JUnit에서 영감을 받아 더 광범위한 테스트를 목표로하는 도구입니다.

TestNG는 코멘드 라인에서 실행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이클립스 플러그인으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OsgiEquinox

이클립스 플랫폼 혹은 이클립스 플러그인 개발 시 핫스왑을 제공하는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의 목적은 개발->재시작->확인 이라는 번거로운 절차를 없애고 저장과 동시에 리로드가 되도록 해줍니다.

 

Spring Tools 4 - for Spring Boot

Spring 프레임워크 기반 개발을 도와주는 도구 셋 모음 플러그인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설치만으로 바로 Spring Boot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Groovy Development Tools (GDT)

자바의 사촌격인 Groovy 언어를 이용하여 이클립에서 테스트 코드 작성 등 각종 기능을 쓸 수 있도록 해준다.

이클립스에서 제대로된 테스트를 하고자 한다면 Groovy를 알아두는 것이 좋다.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