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한 번만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올해 고등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IP추적을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뻔뻔한건 알지만. 도와주셨으면 합니다.

2년 전에 고등학교 1학년때 알게된 친구가 있습니다.

친구가 평소에 거짓말이 많아서 다른 친구들도 저처럼 평소에도 거짓말을 많이 하니 그 친구의 말을 그냥 그려려니 했습니다. 하지만 오늘자 2021년 4월 27일 1시 쯤에 사건이 터졌습니다.

4월 25일 12시 쯔음 디스코드에 그 거짓말이 많던 친구의 여자친구가 디스코드방에 오게되었습니다. 다른 친구들과 저는 "아 저 분이 여자친구 OO씨 구나?"하며 A친구(거짓말이 많던 친구)와 그의 여자친구와 대화를 이어나갔습니다. 그러던 도중 A가 갑자기 "나 애니메이션 보러간다"라고 말했지만 저희가 대화를 계속 이어나가자 A는 결국 가지않았지만 몇분 후 갑자기 A의 여자친구가 "애니메이션 보러간다."라고 말하고 대화가 사라졌습니다.

그 후 저는 뭔가 A와 A의 여자친구가 말투가 비슷한건가 라는 생각에 A의 여자친구의 채팅 기록을 확인하고 B(같이 채팅치던 다른 친구)에게 연락하여 "뭔가 A 여자친구 들어온거 부계정 같지 않냐? 말투가 너무 A랑 똑같다."라고 말했고 B가 "듣고 보니 비슷하다. 그리고 나도 A가 원래 거짓말이 많아 A의 여자친구의 온라인 표시를 계속 봤다."라고 말했으며 그 결과는 A와 A의 여자친구는 동시에 채팅을 친적이 없으며, 항상 A다음 A의 여자친구의 말로 이어지는 레파토리였기에 저와 다른 친구들의 의심은 점점더 커졌습니다.

그렇게 의심만 할수는 없다 생각하여. A의 여자친구라는 디스코드 계정의 생성날짜를 조사해보니 4월 26일 나왔습니다. 같이 게임을 하던 여자친구가 디스코드 계정을 갑작스레 만들 이유는 없을테니 말이죠.

그렇게 친구들과 A의 의구심은 점차 커졌으며 이제는 믿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친구에게서 "A? 걔 1월달에 헤어졌지 않아?" 라는 말을 들었습니다.그렇게 저희는 "그럼 A는 헤어진 여자친구를 못잊어서 가장 가까이서 응원해주던 친구들 한테도 거짓말을 치냐. 아무리 거짓말이 많아도 좀 실망이다."라는 말이 더욱 심해졌습니다. 

그래서 단기간에 IP추적을 배우고 싶습니다. 나쁜의도는 없습니다. 그저 A와 A의 여자친구의 계정이 같은 IP인지가 알아보고 싶습니다. 도와주고 싶지만. 막상 A에게 "거짓말 하지마라.. 우리에겐 솔직하게 말해라"라고 말하기에도 A가 항상 거짓말을 해왔기 때문에 그게 진실일리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증거를 모아서 제대로 말한뒤 물어보고 싶습니다. 어떻게든 그 친구를 도와주고싶습니다. 이 의견은 친구B와 동의견입니다. 만약 증거가 궁금하시다면 B와의 대화기록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가능하신분은 알려주세요. 정말 나쁜 의도는 없습니다. 만약 문제가 된다면 이 글도 바로 지우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