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이벤트/공모전
[데이콘 우승자 인터뷰] #19 상점 총 매출 예측 대회 2위 수상자 인터뷰 (hellocrypto)

1차 대회 2위 수상자 hellocrypto님 인터뷰를 공유합니다.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수상 소감 부탁드립니다.

 

군생활을 하면서 힘들게 참여했는데 수상까지 하게 되어 저에게 뜻이 깊은 상입니다. 그리고 그만두려던 데이터 사이언스를 다시 붙잡게 된 계기가 되어 고맙기도 한 상입니다. 이번 계기로 꾸준히 공부하고 다양한 대회를 참여하면서 군생활을 마무리하고 관련 커리어를 갖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상금으로는 부모님, 그리고 부대 후임들과 맛있는 식사/회식을 하고 나머지는 저축했습니다.

 

(상금이 일부분만 입금되는 해프닝도 있었지만 담당 측에서 신속히 해결해주셔서 한 시름 덜었습니다^^.)

 

 

데이터 분석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나 데이터 분석 일을 하게 된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본래는 예전부터 데이터 스크레이핑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온라인 상에 퍼져 있는 수 많은 데이터를 끌어 모아 한 눈에 보기 편하게 전달하는 것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따라서 사이드 프로젝트로 항목에 따른 온라인 최저가 인쇄 사이트 추천, 웹소설 조회 수 및 매출 추이, 암호화폐 ICO 정보 취합 등 여러가지를 조금씩 진행해봤습니다.

그러다 보니 그 이상으로 무언가를 해보고 싶어졌습니다.

비전공자라 뒤늦게 우연히 ‘데이터 사이언스’라는 키워드를 접하게 되었고 저에게 ‘유레카’의 순간이었습니다.

열심히 모은 데이터를 단순히 정렬해서 보여주는 것만 아니라 토대로 분석과 예측을 할 수 있다니! 그렇게 데이터 분석의 길에 빠져들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