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이벤트/공모전
[올림피아드] 초등학생, 중학생 모여라!!! 제8회 소프트웨어 사고력 올림피아드

“초등학생, 중학생 모여라!!! 제8회 소프트웨어 사고력 올림피아드 전면 무료 개최!!“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교육대학교와 전자신문이 주최하고, 동서대학교, 경북대학교, 카이스트, 조선대학교,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한동대학교, 제주대학교, 이티에듀가 주관하는 '제8회 소프트웨어 사고력 올림피아드' 소식을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소프트웨어사고력올림피아드 #참가비무료

작년까지는 주춤했던 대회였는데요. 올해는 전면 무료로 개최되어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많은 분들이 참여가 가능해졌습니다!

 

오랜만에 개최되는 만큼 SW사고력 올림피아드가 어떻게 열리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이티에듀의 제8회 SW사고력 올림피아드는 총 장학금 1,000만원 상당이며, 거점별 SW중심대학교들과 함께한다고 합니다.

 

소프트웨어 사고력이란?

소프트웨어 사고력 올림피아드에서 말하는 'SW사고력'은 문제해결이 요구되는 실제적인 내용에 대해 소프트웨어적 접근을 통해 정보요소를 발견하고, 이를 비판적이고 분석적으로 이해하여 적절한 절차를 통해 새롭게 조합한 창의적인 결과물을 표현하는 능력입니다.

소프트웨어 사고력은 컴퓨터 과학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초·중등 학생들에게 보다 쉽게 소프트웨어 교육을 접근할 수 있는 역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W사고력 올림피아드가 개최되는 지역별 대학교는?

거점별 SW중심대학과 함께하는 '제8회 소프트웨어 사고력 올림피아드' 개최지역을 살펴봤습니다.

서울은 '서울교육대학교', 부산은 '동서대학교'. 대구는 '경북대학교', 대전은 '카이스트', 광주는 '조선대학교', 강원은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포항은 '한동대학교', 제주는 '제주대학교'로 총 9 곳에서 진행됩니다.

 

소프트웨어 사고력 올림피아드를 준비하는 7가지 능력

SW사고력 올림피아드에서는 주로 7가지 능력을 중요하게 평가합니다.

내용으로는 표현력, 협동적 사고력, 정보이해 사고력, 지식기반사고력, 창의적 문제해결력, 통합 맥락적 사고력, 윤리적 사고력입니다.

 

 

이러한 내용이 조금 헷갈린다고 한다면?

SW사고력 올림피아드 준비가 처음이라면 기출문제집을 통해 준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myclassmall.com/shop/item.php?it_id=1592810060 (마이클래스몰)

 

 

 

 

 

응시시간(부문별 상이)

- 2022학년도 학년기준으로 신청

 

참가비

무료 *보증금 1만원 결제 후, 응시당일 1만원 상품권 지급예정

 

대회 장소 및 인원

2,250(선착순 모집)

 

시상내역(장학금 1000만원 상당)

서울교육대학교 총장 명의 상장 수여

 

접수 바로가기

https://www.etedu.co.kr (이티에듀 홈페이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