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직장인 필수 엑셀 기초 실무 단축키 및 추천 강의

엑셀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모든 키를 하나하나 찾아 클릭하시면서 많은 불편함을 느끼셨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업무 시간을 확 줄여줄 수 있는 엑셀 기초 단축키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기초지만 알고 있으면 실무에서 활용할 때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끝까지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실제로 회사에서 업무를 할 때 엑셀을 정말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만큼 많은 단축키들을 알아야 업무하는 데에 편리함을 느낄 수 있어요. 그중에서도 실제로 실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단축키들을 몇 개 알려드릴게요.

■ 다른 이름으로 저장 : F12
엑셀을 자주 활용하는 만큼 중요한 문서들도 많을 텐데요, 이러한 문서들을 작성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저장이에요. F12 또는 Alt + F2를 누르면 현재 작성하고 있는 문서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어요.

■ 특정 셀 동시 입력 : Ctrl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원하는 셀에 동일하게 입력하고 싶을 때가 생길 때는 Ctrl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먼저 Ctrl을 누른 상태에서 원하는 셀을 선택한 후 마지막 셀에서 원하는 정보를 입력한 다음, Ctlr + Enter을 함께 누르면 동시에 원하는 정보를 입력할 수 있어요.

■ 셀 서식 대화상자 열기 : Ctrl + 1
셀 서식을 바꿔야 할 때마다 오른쪽 마우스 눌러서 클릭하고 또 클릭하기 항상 번거로웠는데요. Ctrl + 1 단축키 하나면 마우스를 쓰지 않고 셀 서식 대화상자를 열 수 있어요. 또한 대화상자에서 Ctrl과 Tab 버튼을 함께 사용하면 표시 형식에서 맞춤, 맞춤에서 글꼴처럼 다음 Tab으로 넘어갈 수 있어요. 

위의 3가지 단축키 외에 40여가지가 넘는 단축키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keduon1007/222771483208

이렇게 엑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초 단축키들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회사에서 업무적으로 적용하기 위해서는 실무적인 부분도 함께 공부하시는 것이 좋아요. 이러한 엑셀 실무 공부가 필요하다면 클래스통 엑셀 강의를 추천드립니다.!

엑셀 실무 커피 한잔 가격으로 배우기 👇
https://www.classtongs.com/course/view.php?idx=18

클래스통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
https://pf.kakao.com/_VHxbfb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