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프로젝트를 다른 업체와 같이 하고 있습니다. Spring Boot 에서 개발을 하고 있구요. 환경 설정을 하는데 다른 업체에서 말하기를 자기 회사에서는 환경 설정을 0. 개발 및 빌드 : 윈도우 + Oracle JDK 1.8로 빌드를 하고 0. 실운영 서버는 : Linux Ubuntu 18.04 + Open JDK 11 + Tomcat 이렇게 한다고 하더군요. 빌드하는 버전과 JVM의 버전이 맞지 않는 것 같아서 버전을 서로 맞추는 것이 좋지 않겠냐고 말을 해 봤더니 이렇 하는 방식이 보편적이라는 말을 했습니다. 현재 이 업체는 다른 프로젝트들에서도 개발은 Oracle 1.8 JDK 를 많이 쓰고 있어서 굳이 버전 업을 하고 싶지 않은 것 같습니다.(그리고 무료로 오라클 JDK 버전을 쓸 수 있는 마지막 버전이 1.8 이라는 말도 하더군요) 질문: 제가 궁금한 것은 오라클 1.8 버전으로 빌드한 스프링 부트를 JVM 11 로 돌리는 게 어떤 이점이 있는 지 입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버전은 가능한 맞춰서 쓰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제가 자바쪽 개발 경력이 많지 않아서 혹시 아시는 분이 있나 해서 물어봅니다.
버전을 올림으로써 더 나아질 수도 있고 올림으로써 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에서
결국은 어떤 것이 더 중요하느냐를 놓고 선택해야하는 이슈인 것 같습니다.
버전을 바꾼다는 것은 단지 호환성의 문제 뿐만이 아니라 생산성이나 비용의 문제도 같이 감안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버전을 맞추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해도 그로 인해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