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에게 묻습니다

안녕하세요, 게임 개발자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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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디자인과 재학중인 4학년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에 자료를 조사하다가 전문적인 정보가 부족하여 개발자분들이 계신 커뮤니티를 찾다가 오게되었습니다.   저는 지금 "일일퀘스트를 대신 진행..

안녕하세요 , 디자인과 재학중인 4학년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에 자료를 조사하다가 전문적인 정보가 부족하여

개발자분들이 계신 커뮤니티를 찾다가 오게되었습니다.

 

저는 지금 "일일퀘스트를 대신 진행해주는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를 진행중인데

게임 사용자들이 일퀘를 매일 깨야하는게 불편해서를 기획 의도로 설정하였으나

게임사에서 분명 일퀘를 만든 이유가 있는데 아무리 뒤져봐도 나무위키에 있는 자료 혹은 뇌피셜 밖에 없고

개발자 입장에서의 , 게임사 입장에서의 공신력있는 자료가 너무 부족하여 질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분명 유저가 일퀘를 함으로써 고통받는건 개발자도 알텐데 일일퀘스트라는 컨텐츠는 왜 만들게 된것일까요?

개발자님들의 입장에서 답변좀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kdu2501 2021-04-26

댓글

1개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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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자는 아니지만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일퀘로 유저가 고통받음에도 왜 일퀘가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것 같은데요..   일퀘로 인해 유저가 약간의 고통을 받는 것은 일부러 의도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이라..

게임 개발자는 아니지만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일퀘로 유저가 고통받음에도 왜 일퀘가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것 같은데요..

 

일퀘로 인해 유저가 약간의 고통을 받는 것은 일부러 의도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이라고 해서 항상 유저에게 기쁨을 주는건 아닙니다.

어느 정도의 귀찮음과 고통을 주어야만 수익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너무 큰 고통은 유저를 떠나게 만들지만 애매하게 약한 고통은 유저가 현질을 하도록 유도하는 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 재미만 추구하는 게임이라면 모르겠지만

결국 수익을 내야하는 게임사의 입장에서는 귀찮음을 만들어서 수익을 낼 수 밖에 없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보브컷 2021-04-27
사탕 주기
보브컷 님께서 2021-04-27에 개발자에게 묻습니다에 올린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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