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실무에서 많이 사용되는 프레임워크 및 언어 선택 등 개발 방향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수님들께 질문 드리려합니다.

저는 백앤드에서도 완전 끝단인 원천기술 개발(알고리즘)만 주구장창 하고있는 엔지니어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운 프로젝트를 담당하게 되었는데 많은 고민 끝에

백엔드에서 부터 프론트 앤드까지 고수님들이 어떻게 개발하는지 조언을 구하려합니다.

 

프로젝트는

어떠한 장치로 부터 많은 양의 데이터를 모바일 기기로 BLE로수신을 받아 DB server로 옮겨집니다.

모바일기기 개발은 React Native로 개발하여 android, ios APP으로 배포할 예정입니다.

PC에서는 모바일기기와 같은 역할도 하며, DB서버에서 데이터를 불러와 분석하여

사용자에게 그래프 등 시각화된 내용을 보여주려합니다.

이때 분석은 수학적 알고리즘이 중요하여 Python으로 진행하려합니다.

이때 시각화된 결과 화면은 React로 개발될 예정입니다.

 

여기서 조언을 구합니다.

- 사실 모바일 기기는 java, swift를 이용하여 개발하고 Python으로 GUI부터 분석 알고리즘 까지 개발하면 문제가 없을것으로 생각되는데

- React와 같이 새로운 플랫폼을 선택하려는 이유는 팀원들의 변화를 주려고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 한곳에 너무 매몰되어 익숙한것으로 계속 개발하면 기술에 트렌드에 뒤쳐지고 지금 아니면 새로운 언어의 습득 경험이 없을것을 생각하여 팀원들과 도전을 해보려합니다.

- 바닥에서 부터 시작하는 정도라면 개발 플랫폼 트렌드를 고려했을때 다른 선택지가 있는지 질문드립니다.

- 그리고 Python이 React와 같은 플랫폼과의 호환성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 React를 사용하려는 이유는 크로스컴파일러로 App도 개발할겸 겸사겸사 해보려고 일단 선택을 해봤습니다.

- 또한 만약 고수님들께서 개발하신다면 어떤 API를 사용하실지 질문드립니다.

 

비용을 들여서라도 고수님들을 만나 직접 자문을 구하는 방법도 고민중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