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쪽으로 이직 준비중입니다.
제가 개발 경력이 asp 3년, asp.net 웹폼 5년, .net core mvc 3년을 했습니다.
(동시에 여러 언어를 같이 했기 때문에 실제로는 asp는 10년이 넘었고, .net웹폼도 8년이 넘은거네요.)
모두 윈도우 기반으로 C# 웹 개발을 주로 개발했죠.
DB는 MS-SQL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제로보드 홈페이지 제작 유지보수도 해서 PHP도 어느 정도는 다룰 수 있고, MySQL도 해봤습니다.
자바의 경우, 사회 첫발을 내딛기전 학원에서 6개월, 그리고 첫 직장에서 7개월 했습니다.
근데 이번에 이직을 준비중인데 C#은 거의 없고, 대부분 자바 채용이 많네요.
그래서 틈틈히 Java Spring 공부도 하긴 했습니다. 나이는 40대 초반입니다.
지금 자바 쪽으로 이직을 하려고 하는데 가능하긴 할까요? 또한 자바 쪽으로 이직하는게 괜찮을까요?
자바의 경우는 자바 쪽 경력이 많지 않은 점, 나이, 연봉 문제로 잘 안 뽑아줄 수도 있어서 가능하면 단기 프로젝트를 할 수 있는 SI로 알아보고 투입했다가 경력 쌓이면 정규직으로 알아볼까도 생각 중 입니다.
선배, 후배님들 좋은 의견, 조언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제 생각에는 말씀하신 경력이면 자바쪽 이직도 충분하실 것 같습니다.
현재 자바로 진행하는 업체나 프로젝트는 여전히 많기 때문에
조금만 노력해서 찾아보면 괜찮은 업체나 프로젝트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규모가 좀 큰 업체임에도 애타게 개발자를 구하고 있는 업체들도 많이 있습니다.
40대 초반이라도 관련 경력이 있으시기 때문에 아직은 이 분야에서는 이직할 곳을 찾는데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Spring은 처음에 이해하는데 좀 시간이 걸릴 수 있는데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무리없이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지금 바로 자바 관련 업체를 취업하시는데도 무리가 없어보입니다만
말씀하신대로 단기 프로젝트로 경험을 좀 하시고 정규직을 알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