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ision Detection 모드 변경: Rigidbody의 Collision Detection 모드를 Continuous Dynamic으로 설정해보세요. 이 모드는 연속 충돌 감지를 활성화하여 터널링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드는 연산 비용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충돌 체크 간격 조정: 프레임당 충돌 체크 간격을 줄이는 것도 터널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니티에서는 Time.fixedDeltaTime 값을 조정하여 충돌 체크 간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콜라이더 크기 및 형태 조정: 콜라이더의 크기와 형태를 조정하여 물체 간의 겹침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더 정확한 충돌 감지를 위해 콜라이더를 더 작게 만들거나, 충돌이 예상되는 부분을 더 상세하게 나타내는 복합 콜라이더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속도 제한: 플레이어 RigidBody의 속도를 제한하는 것도 터널링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높은 속도로 움직이는 객체일수록 터널링이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속도 제한을 설정하여 문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들로 콜라이더 터널링 현상을 최소화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